새 위젯 설치하기

By | 2010년 6월 5일

1. XpressEngine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그림과 같이 네 개의 위젯을 제공한다. 그러나 이 네 개의 위젯으로만 페이지를 꾸미기 위해서는 다소 부족한 면이 없지 않다. 그래서 XpressEngine에서는 다른 사용자에 의해 만들어진 추가 위젯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있다. 여기서는 추가 위젯을 설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2. 추가위젯을 설치하려면 http://www.xpressengine.com/download 에 접속한다. 여기서는 플래시시계 위젯을 설치해 보겠다. 이를 위해 화면 좌측메뉴 하단의 검색창에 “시계”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른다.

3. 검색 결과에서 “드로아크 플래시 시계…”를 다운받기위해 클릭한다.

4. 해당 위젯을 다운로드하고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푼다.

5. FileZilla와 같은 FTP Client 프로그램을 이용 위 4에서 풀린 위젯 폴더를 서버 XpressEngine가 설치된 폴더 내의 widgets 폴더에 올린다. 여기서는 “conf”, “skins” 폴더를 포함하고 있는 “DroArc_clock” 폴더를 “…/public_html/xe/widgets” 폴더에 올리면 된다.

6. 업로드가 완료된 후 1번 화면에서 새로고침을 한 후 위젯 목록을 보면 그림과 같이 “플래시 디지털 시계”가 나타난다. 이제 “추가” 버튼을 이용 위젯을 추가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