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토샵

By | 2009년 9월 3일

아래 세 화면을 보면 새로이 발표된 이미지 편집 툴처럼 보인다.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편집 툴은 맞다. 그러나 포토샵처럼 윈도우즈에서 설치 후 실행되는 게 아니라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다. 단 플래시 최신 버전을 지원하는 웹브라우저이어야 한다. 이 말은 플래시 최신버전을 지원하는 웹브라우저를 가지고 있다면 윈도우즈나 리눅스 또는 맥OS 등과 같은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이미지 편집을 웹에서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자세히 둘러보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Flex Builder를 이용해 개발한 사이트로 보인다.

최근 웹기반 오피스 시장을 놓고 시장에 먼저 진입한 구글과 후발주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각축(?)을 벌이고 있는데 이미지 편집까지 웹에서 가능한걸 보면 이제는 모든 프로그램들이 웹기반으로 옮겨가는 것은 대세인것 같다.

아래 화면은 모질라 파이어폭스를 이용 전체화면 모드로 로 각 사이트에 접속한 것이다. 이 화면만 보면 정말로 일반 윈도우즈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같다. 하지만 F11 키를 누르면 파이어폭스 화면으로 복귀한다.

참고로 브라우저에 설치된 플래시 플레이어의 버전이 9 인 경우 올드버전 경고 문구가 뜨거나 플래시 플레이어 10 버전을 설치하라는 걸로 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 10 부터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보인다.

SumoPaint

SplashUp

Pixlr

위 각 화면은 차례로 아래 주소로 접속했을 때 보이는 화면이다. 한번 클릭해보길…

http://www.sumo.fi/products/sumopaint/index.php
http://www.splashup.com/splashup/
http://www.pixlr.com/editor/

다음 화면들은 각각 Windows, MacOS X, Solaris 10 세 운영체제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브라우저로 SumoPaint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이다. 대부분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잘 돌아가나 Linux (Ubuntu 9.04) 에서는 무슨 문제인지 화면이 뜨질 않았다. 나중에 다시 한번 접속해보고 그 결과를 블로그에 올려 놓도록 하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