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1

By | 2011년 7월 25일

사용함수

– mysql_connect(String $hostname, String $userid, String $password)
PHP 프로그램과 데이터베이스(MySQL) 서버와의 연동을 위한 함수로 PHP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베이스의 내용을 조적(검색, 수정, 삭제, 추가 등)하려면 반드시 이 함수를 가장 먼저 실행해야 한다. 이 함수를 실행하려면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이름($hostname),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아이디($userid), 그리고 사용자 비밀번호($password)가 주어져야 하며, 성공적으로 수행되면 고유한 연결 식별값을 반환하고 실패할 경우 FALSE 값을 반환한다.

– mysql_select_db(String $dbname, resource $linkid)
mysql_connect 함수에 의해 성공적으로 데이터베이스 서버와의 연결이 이루어지면 이 연결($link)에서 사용 가능한 데이터베이스($dbname)를 선택한다. 주어진 데이터베이스의 선택이 성공할 경우 TRUE를 실패할 경우 FALSE를 반환한다.

– mysql_query(String $sql, resource $linkid)
현재 연결($linkid)된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질의($sql)를 전송 실행한다. 실행 결과는 SELECT, SHOW, DESCRIBE, EXPLAIN 등과 같이 결과셋을 반환하는 질의의 경우, 질의 실행이 성공하면 그 결과를 반환하고 실패하면 FALSE를 반환한다. 그리고 UPDATE, DELETE, INSERT, DROP 등의 다른 형태의 질의의 경우 실행에 성공하면 TRUE를 실패하면 FALSE를 반환한다.

– mysql_close(resource $linkid)
현재 연결($linkid)된 데이터베이스와의 접속을 종료한다. 종료 후에 다시 데이터베이스 조작을 하려면 반드시 mysql_connect함수를 실행해야 조작할 수 있다. 실행 결과는 접속종료에 성공할 경우 TRUE를, 실패할 경우 FLASE를 반환한다.

php_member.sql사용자 삽입 이미지
addForm.php(저장경로 : ~/public_html/php/member/1)사용자 삽입 이미지
addMember.php(저장경로 : ~/public_html/php/member/1)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