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분류관리

By | 2010년 5월 27일

1. XpressEngine의 게시판 모듈은 글을 올릴 때 글을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래 그림에서 공지사항 게시판에 글 분류 기능을 추가해 보겠다. 먼저 공지사항의 우측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이 아이콘은 게시판 설정 변경을 위한 아이콘이다.




2. 화면이 바뀌면 “분류관리” 항목을 클릭한다.






3. 화면이 바뀌면 분류를 추가하기 위해 녹색 + 기호를 클릭한다.






4. 창이 뜨면 분류명에 “출사”라고 입력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5. 아래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6. 위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출사”가 표시된다.

 




7. 단계 3 ~ 5의 과정을 반복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출사”, “회의”, “공동구매”, “번개모임”, “기타” 순으로 분류가 구성되도록 한다. 분류 구성이 끝났으면 “게시판 목록”으로 이동한다. 만약 분류 순서가 잘못됐을 경우 드래그&드롭으로 순서를 변경하면 된다. 또한 드래그&드롭을 통해 하나의 분류를 다른 분류의 서브분류로 둘 수도 있다.






8. 게시판목록에서 “공지사항” 게시판을 띄우기 위해 “공지사항”을 클릭한다.






9. 아래 화면은 “공지사항” 게시판으로 이동한 그림이다. 아직 분류와 관련된 어떠한 내용도 보이지 않는데 이는 게시판 설정시 분류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제 분류기능을 활성화 해 보자.






10. 분류기능을 활성화 하기위해 게시판 목록에서 “공지사항” 게시판 우측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다시 클릭한다.






11. 화면의 중간 정도에 “분류 사용” 항목(설치한 게시판 모듈에 따라 다를 수 있음에 유의하자.)이 있는데 이 부분을 체크한 다음 저장한다.






12.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13. 게시판 목록으로 이동한다.






14. “공지사항”을 클릭하여 공지사항 게시판을 띄운다.






15. 공지사항 게시판 화면의 좌측 상단에 콤보박스 형태로 분류표가 출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다수의 게시글들이 있는 상태라면 이 콤보박스를 통해 원하는 분류의 글들만 볼 수도록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