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레이아웃 다운받아 적용하기

By | 2010년 5월 27일

1. 앞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레이아웃을 페이지 및 게시판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러나 XpressEngine 공식 사이트에는 제 3자에 의해 만들어진 많은 레이아웃이 있다. 여기서는 이러한 레이아웃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우선 “http://www.xpressengine.com“에 접속한다음 “Download” 항목을 클릭한다.

2. 다운로드 화면에서 레이아웃을 다운받기 위해 우측의 “레이아웃 스킨”을 클릭한다.

3. 적당한 레이아웃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한다. 여기서는 “KINDGUY Layout Skin 1.1 – TYPE2″를 선택했다. 다운로드에 성공했으면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푼다.

4. 압축을 풀었으면 “conf”, “css”, “filter”, “images”를 포함하고 있는 “layout_skin(kindguy1.1_type2_xe1.4.1.1)”폴더를 서버 XpressEngine가 설치된 폴더 내의 layouts(…/public_html/xe/layouts) 폴더에 올린다.

5. 레이아웃 폴더를 서버에 올렸으면 관리자화면에서 “레이아웃 관리” 화면으로 이동한다음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이제부터는 앞 글 “레이아웃 적용”에서 다룬것과 동일한 단계를 거치므로 기억을 잘 더듬어 보자.

6. 화면이 바뀌면 레이아웃 이름을 “Layout Skin(Kindguy1.1 – Type2)…”으로 선택하고 적당한 제목을 입력한다. 여기서는 제목에 “카인드가이레이아웃”을 입력했다. 

7. 레이아웃에 적용할 메뉴(앞에서 만들었음)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8. 페이지 관리 화면에서 “메인페이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9. 설정 화면에서 레이아웃을 “카인드가이레이아웃”으로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10. 페이지 목록에서 “메인페이지”를 클릭 레이아웃의 변화를 확인한다.

11. 아래 화면은 “카인드가이” 레이아웃을 적용한 “메인페이지” 화면이다.

12. 이제 생성된 게시판에 “카인드가이” 레이아웃을 적용해 보자. 앞 글과는 달리 여기서는 한번에 모든 게시판에 “카인드가이” 레이아웃이 일괄 적용되도록 해 보겠다. 먼저 게시판 목록에서 각 게시판 좌측의 체크박스에 모두 체크한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13.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 레이아웃 항목이 “카인드가이” 레이아웃이 되도록 선택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한다.

14. 이제 브라우저 제목 중 아무 게사판이나 선택해 보면 “카인드가이” 레이아웃이 적용돼 있음을 볼 수 있다.

15. 아래 화면은 “카인드가이” 레이아웃이 적용된 게시판 화면을 보여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