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까보다로까(Cabo da Roca)

By | 2007년 3월 12일

아침 일찍 짐을 꾸려 버스에 오른 우리는 첫 번째 행선지인 까보다로까(Cabo da Roca ; 로까 곶)로 향했다. 우리나라에서 땅 끝이라고 하면 해남을 일컫듯 포르투갈에도 땅 끝이 있으니 그 곳이 바로 까보다로까다. 이는 포르투갈의 땅 끝일뿐만 아니라 유럽 대륙의서쪽 땅 끝에 속하는 셈이다. 리스본에서 서쪽으로 약 40km 거리에 위치한 까보다로까는 “유럽의 땅끝”이라는 이유로 리스본에서 당일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몇 가지 근교여행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약 40분 정도 버스를 타고 도착한 우리는 아직 문을 열지 않은 안내소를 뒤로하고 대서양과 마주한 약 140m의 높은 바위 절벽으로 향했다. 잔뜩 흐린 하늘과 짙은 회색빛을 반사하는 대서양, 절벽으로 향할 수록 몸을 날릴 듯 사납게 불어 오는 대양의 거친 바람과 파도는 스산함마저 느끼게했다. 그러나 있는 그대로의 자연이 살아있는 주변 환경은 매우 인상적이였다.

“이곳에서 육지가 끝나고 바다가 시작되는구나.”라는 포르투갈의 서사시인 카모잉스(Camoes)의 글귀가 적힌 시비가  이 곳에서 바람을 맞으며 서 있으며, 주변을 지나는 배들을 인도하는 등대 또한 이 곳에 있다.

까보다로까 안내소는 카페도 겸하고 있으며, 찾아오는 여행자들을 위해 땅 끝에 발을 디뎠다는 로카곶 방문 기념 증서를 발행하기도 한다. 우편 업무도 겸한다니 땅 끝에서 보내는 엽서를 친구나 가족에게 써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일 듯 싶다.


(구글맵보기)
리스본과 까보다로까

리스본과 까보다로까



(구글맵보기)
까보다로까

까보다로까




까보다로까 초입에서 바라본 대서양

까보다로까 초입에서 바라본 대서양




까보다로까 등대

까보다로까 등대




카모잉스(Camoes)의 글귀가 적힌 시비

카모잉스(Camoes)의 글귀가 적힌 시비




까보다로까 등대와 대서양

까보다로까 등대와 대서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