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 Snow Leopard

By | 2009년 9월 9일

9월 2일 주문했던 Snow Leopard가 그제(9월 7일) 도착했다. 주문할 당시는 도착 예정일이 10일에서 15일 사이라고 했는데 빨리 받아보니 기분이 굿~…

받자마자 포장을 뜯고 바로 설치에 들어갔다. 포장은 일반 CD 케이스 정도의 박스로 되어 있으며, 내용물은 보증서, 간단한 설치 설명서, 애플 로고 스티커 그리고 설치 CD로 구성돼있다.
 


케이스(이미지 출처 www.apple.co.kr)


설치 CD를 넣으면 마운트와 동시에 아래 설치를 위한 윈도우가 뜬다.

마운트 후 설치를 위한 윈도우


Mac OX X 설치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면 OS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 첫 화면


설치를 위한 하드 디스크를 선택한다.

Snow Leopard가 설치될 디스크 선택


Snow Leopard가 설치될 디스크를 선택하면 확인을 위한 창이 뜬다.

설치 확인 창


설치 진행을 위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한다.

관리자 암호 입력 창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 소요시간을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30분 정도 걸린것 같다. 설치는 두 번의 재 부팅이 실행되는데 사용자의 별다른 작업 없이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 진행 창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가 뜬 후 잠깐의 애니메이션이 플레이된 후에 설치 완료를 알리는 감사의 화면으로 변한다. 그리고 필자는 구글 노티파이어를 사용하는데 Snow Leopard 설치 후 로그인 시 키 체인을 허용할지 말지를 묻는 창이 뜬다.

설치 후 플레이되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후 나타나는 설치 완료 및 설정 지원 창


아래 화면은 설치 전후의 화면이다. 바탕화면이 약간 변했고 Quick Time Player의 아이콘이 달라졌다. 애플 http://www.apple.com/kr/macosx/에 가 보면 Snow Leopard의 특징이 소개돼 있다. 그러나 설치 후 아직 많은 사용을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뭐가 어떻게 변했는지 아직 파악하지 못했지다. 변한 점이 발견되면 블로그에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Mac OS X Leopard 바탕화면


Mac OS X Snow Leopard 바탕화면


One thought on “Mac OS X Snow Leopar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