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 Leopard 에서 화면 캡쳐하기

By | 2009년 9월 6일

Mac OS X 에서 화면을 캡쳐하기위해 사용하는 방법은 Mac OS X 에서 제공하는 키조합을 이용한 방법과 유틸리티의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다.

1. 키를 조합으로 화면 캡쳐

화면 전체 캡쳐 : Command-Shift-3
화면 영역 캡쳐 : Command-Shift-4 를 누른 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캡쳐영역 지정
윈도우 캡쳐 : Command-Shift-4를 누른 후 Space Key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가 사진기로 바뀌는데 이 포인터로 캡쳐할 윈도우를 클릭
(Command-Shift-4를 누른 상태에서 Space Key를 누르면 영역 캡쳐와 윈도우 캡쳐로 반복적으로 토글됨)
캡쳐된 이미지는 png 포맷으로 저장된다.

2. 화면캡쳐 유틸리티로 화면 캡쳐

일반적으로 위의 키 조합을 이용 화면 캡쳐를 한다. 그러나 유틸리티의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캡쳐된 화면은 tiff 형식으로 저장된다.

응용프로그램 -> 유틸리티 -> 화면캡쳐 프로그램 실행

화면 캡쳐 프로그램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로그램 메뉴(단축키)를 통해 선택 영역 캡쳐(Shift-Command-A), 윈도우 캡쳐(Shift-Command-W), 전체 화면 캡쳐(Command-Z), 시간제한 기능을 이용한 전체화면 캡쳐(Shift-Command-Z)를 할 수 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의 메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