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Cube 설치하기

By | 2010년 1월 3일

1. 텍스트큐브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http://www.textcube.org”에 접속한다.

2. 다운로드 메뉴의 텍스트큐브 내려받기 항목을 클릭한다.


3. 화면 우측 하단의 확장패키지 중 확장자가 “.tar.gz”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한다.


4. 파일을 적당한 곳에 저장한다.


5. 다운로드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연다. Firefox의 경우 다운로드 관리자에서 해당 파일에서 오론쪽 클릭을 통해 가능하다.


6. 폴더를 연 후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 압축을 푼다.


7. 알집을 이용할 경우 우측의 tc 폴더를 적당한 폴더에 Drag & Drop 하여 압축을 푼다.



8. 서버의 자신의 계정에 압축이 풀린 텍스크큐브 폴더를 업로드 하기 위해 FTP 클라이언트프로그램(알FTP, FileZilla 등)을 이용 접속한 후 웹폴더(public_html)로 이동한다. 그리고 자신의 PC에 저장된 텍스트큐브 폴더(tc)를 public_html에 업로드한다.



9. 서버에 업로드가 완료됐으면 적당한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킨 후 아래 형식의 주소로 접속한다음 설정화면에서 “Next” 버튼을 클릭한다.
http://hostname/~id/tc


10. 처음 텍스트큐브를 설치하는 경우 “새로운 텍스트큐브를 설정합니다” 항목을 클릭한다.


11. 텍스트큐브와 MySQL과의 연동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한다.


12. 빨간 글씨로 권한 설정 경고 메세지가 뜨면 서버의 “tc” 폴더와 “tc/skin/blog” 폴더의 권한을 쓰기가 가능하도록 변경해야 한다.


13. 권한설정의 변경을 위해서는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여기서는 FileZilla)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우선 “tc”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 “파일 권한” 메뉴를 선택 창이 뜨면 모든 읽기, 쓰기, 실행 항목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14. 13과 같은 방법으로 “tc/skin/blog” 폴더의 권한을 변경한다.



15. 권한 설정을 마쳤으면 브라우저에서 “F5” 키 등을 눌러 페이지 새로고침을 수행한다. 권한 설정이 올바르게 됐다면 “파일 시스템 권한”의 모든 항목에 “OK”가 표시된다. 그러면 “Next” 버튼을 클릭 다음 화면으로 진행한다.



16. 블로그를 단일사용자로 설정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한다.


17. 블로그 관리자 설정을 위한 정보를 그림의 예와 같은 형식으로 각자 입력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한다.


18. 마지막 설정을 위해 텍스트큐브 관리 툴 주소를 클릭한다.


19. 버전체크를 위한 대화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음 “OK” 버튼을 클릭하면 관리자 로그인 창이 뜬다.



20. 관리자로 로그인 하기위해 화면 17에서 정한 항목으로 입력하면 된다.


21. 블로그 초기 화면으로 이동 하려면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http://hostname/~id/t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